결     론


  그랜드캐년과 그 절경들을 보고 나서 우리는 성경의 말씀을 기억하게 되는데 그것은 바로 사도 베드로가 한 말씀, 베드로후서 3장 6,7,10절입니다. "이로 말미암아 그때 세상은 물의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 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간수하신 바 되어,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그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과거에 물의 심판이 있었듯이 이제 불의 심판으로 세상이 끝날 것이라는 것으로 베드로도 노아의 홍수를 역사적 사실로 인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도 노아의 홍수를 역사적 사건으로 인정하셔서 예수의 재림 때 징조를 노아 홍수의 예를 들어 예언하셨습니다. "노아의 때에 된 것과 같이 인자의 때에도 그러하리라.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더니,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였으며... 인자의 나타나는 날에도 이러하리라."

 이제 끝을 맺겠습니다. 노아의 홍수 사건은 역사적 사건이었고,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엄청난 심판이었고, 믿는 사람들에게는 사랑의 구원의 역사이었듯이, 언젠가는 대심판의 때가 올 것이고, 믿지 않는 자에게는 심판이 있겠고, 믿는 자에게는 놀랍고 멋진 세계를 향해 가는 새로운 구원의 날이라는 것을 우리는 깨달아야 하는 것입니다.

이전 페이지


창조과학 초기화면 |그랜드캐년의 신비 목차 | 직전페이지
[ 찾 아 가 기 ]
1. 목차 2. 소개 3. 주변
4. 관광 5. 지층의 형성 1 6. 지층의 형성 2
7. 지층의 형성 3 8. 지층의 형성 4 9. 협곡의 형성 1
10. 협곡의 형성 2 11.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