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    광


그림을 크게 보시려면 사진을 클릭하십시요.


  그랜드캐년의 관광 코스를 말씀드리면 대체로 단체여행이나 차로 가시면 제가 서 있는 이곳, 즉, 그랜드캐년의 남쪽 절벽(south rim)으로 오시게 되고요, 여기서 경치 보기가 가장 좋습니다. 저쪽 끝의 절벽이 북쪽 절벽이 되겠습니다. 북쪽 절벽에서 남쪽을 보는 것보다 남쪽 절벽에서 북쪽을 보는 것이 훨씬 멋있습니다. 그런데 상세히 보시려면 남쪽, 북쪽을 다 가서 보셔야 좋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단체관광은 약 1시간정도 캐년을 구경하고, 아이맥스영화 구경하고, 쇼핑하는 정도로 끝이 나버리므로 상당히 아쉬운 점이 많은데, 진짜 그랜드캐년을 구경하시려면 거기에 숙소를 정하시고 이 분과 같이 등산장비를 갖추고 직접 2000m의 계곡을 내려가셨다가, 바닥을 구경하시고 인디언들의 유적도 둘러보시면 좋도록 등산로가 멋있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 등산로는 angel trait 즉, 천사의 길이라고 해서, 내려가면서 사방을 살펴보면 천사가 된 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런데 하루만에 내려갔다가 오시기에는 굉장한 힘과 인내가 요구됩니다. 그래서 당일로 갔다 오는 코스로 가장 좋은 방법은 보시는 바와 같이 조랑말을 타고 경치를 즐기면서 편안하게 다녀오시는 것입니다. 상당히 인기가 있어서, 가셔 가지고 "남들이 타는데 나도 한번 타 보자" 하시게 되면, 내년에 다시 오라고 합니다. 1년 전에 예약이 다 끝날 정도입니다. 기왕이면 그랜드캐년을 보실 때 멀고 먼 미국까지 가서 보시는데 며칠 더 머무를 계획을 세우셔서 크게 세 군데, 즉, 그랜드캐년과 브라이스캐년 지역, 그리고 기념비계곡을 한꺼번에 가서 보고 오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겠습니다.

이전 페이지 | 다음페이지


창조과학 초기화면 |그랜드캐년의 신비 목차 | 직전페이지
[ 찾 아 가 기 ]
1. 목차 2. 소개 3. 주변
4. 관광 5. 지층의 형성 1 6. 지층의 형성 2
7. 지층의 형성 3 8. 지층의 형성 4 9. 협곡의 형성 1
10. 협곡의 형성 2 11.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