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변


그림을 크게 보시려면 사진을 클릭하십시요.


  그랜드캐년의 상류 쪽으로 가면 대단히 큰 호수가 있습니다. 지금 이 화면에서는 일부분밖에 안보입니다 마는, 아주 큰 호수입니다. 미국 기병대 소속 포웰 소령이 이곳을 발견했기 때문에, 이곳 이름이 레이크 포웰, 즉 포웰 호수라고 불리는데, 여기서부터 콜로라도 강이 흘러가고 그랜드캐년으로 이어지게 되는데, 나중에 이야기 드리겠지만 여기 이 지층들을 한 번 보십시오. 저 멀리서부터 지층이 너무나 가지런하게 수평으로 펼쳐져 있다는 것을 주의 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꼭 클릭해 보세요. 지층이 거의 기하학적인 수평선을 긋고 있습니다.)

  이것은 그랜드캐년의 북쪽에 있는 브라이스캐년(Bryce canyon)의 멋진 모습입니다. 그랜드캐년만이 장관이 아니라, 보시는 바와 같이 수많은 기암절벽이 별의 별 희한한 모양을 다 하고 있는 만물상 비슷한 그런 멋진 곳이 브라이스캐년입니다.


  관광을 온 분들이 이렇게 조랑말을 타고 단체로 관광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과 말의 크기가 이 정도인데, 조금 전에 보신 돌기둥들이 이렇게나 큽니다. 그래서 아까 본 것들이 아기자기한 것 같아도 실제로는 매우 크고 신기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랜드캐년 북쪽에는 또 하나의 캐년, 즉, 자이온캐년(Zion canyon)이 있습니다. 자이온 캐년은 장엄하고 육중한 모습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자이온캐년의 가장 멋진 곳 중의 하나가, 거대한 개선문처럼 보이는 이곳입니다. 그랜드 아치 개선문이라고 부릅니다. 미국 기병대가 처음 이곳을 발견했을 때 멀리서 이 광경을 보고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인디언들이 저렇게 거대한 다리를 놓았구나 하고 말입니다.

  그랜드캐년의 남쪽으로 가면 존 웨인과 인디언들이 격투를 벌이고 하는 미국 서부영화에서 약방의 감초처럼 안 나오는 곳이 없는 유명한 장소가 있습니다. 이곳은 마치 거대한 기념 비석처럼 보이기 때문에 기념비 계곡, 즉 Monument valley라고 부릅니다. 이 기념비 계곡 사이에 포장마차 행렬이 달려가고, 그 뒤에 인디언들이 활을 쏘며 추격해오고, 그리고 어디선가 기병대가 나타나서 구해주고 하는 존 포드 감독의 대부분의 서부영화는 이곳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전 페이지 | 다음페이지


창조과학 초기화면 |그랜드캐년의 신비 목차 | 직전페이지
[ 찾 아 가 기 ]
1. 목차 2. 소개 3. 주변
4. 관광 5. 지층의 형성 1 6. 지층의 형성 2
7. 지층의 형성 3 8. 지층의 형성 4 9. 협곡의 형성 1
10. 협곡의 형성 2 11.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