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생물의 광학



색 수차(Chromatic aberration)

  볼록렌즈로 빛이 들어오면 한곳에 초점이 정확히 맺혀야하는데, 볼록렌즈는 일종의 프리즘 성격을 갖고 있어서 빛의 파장에 따라 붉은 빛은 먼곳에 초점이 맺히고 푸른 빛은 가까운 곳에 초점이 맺혀서 결국 상이 흐려지게 된다. 이러한 현상을 색 수차(chromatic aberration)라고 하며 현미경이나 망원경 등의 광학기구를 만들 때 큰 문제가 된다. 이러한 현상을 없애려고 광물리학자들이 많은 연구를 한 끝에 하나의 렌즈로 만들지 말고 볼록렌즈와 오목렌즈를 정밀하게 조합하여 아베의 법칙, 페르마의 법칙 등을 이용하여 복합렌즈를 만들면 색수차가 사라진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


삼엽충

  흔히 사람들은 삼엽충은 고생대 지층에서 발견되는 진화의 아주 초기 단계의 시시한 생물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즉, 삼엽충이 발견되면 고생대, 공룡이 발견되면 중생대 ... 등의 기계적 선입관에 빠져있다.) 그런데 최근에 과학자들이 '삼엽충의 눈(eye)' 화석을 면밀히 연구한 결과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





삼엽충의 눈, 렌즈 : 즉 삼엽충의 눈은 수많은 눈이 모인 겹눈으로 되어 있으며, 그 겹눈 하나 하나가 복합 렌즈로 되어 있어서 구면 수차나 색수차를 최소한도로 줄여서, 물 속에서도 사물을 선명히 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삼엽충의 눈은 아베의 싸인법칙, 페르마의 원리, 및 기타 광학법칙을 총 동원해야 만들수 있는 정밀한 렌즈이다. 삼엽충은 진화의 초기 단계의 어떤 시시한 생물이 아니고, 겹눈-복합렌즈로 구성된 첨단 하이테크 시력을 가진 하나님의 멋진 피조물인 것이다.

이전 페이지 | 다음페이지


창조과학 초기화면 | 창조과학 강의 목차 | 직전페이지
[ 찾 아 가 기 ]
1. 인간의 진화 2.동물의 진화 3. 진화의 기전
4. 지구의 나이 5. 물고기의설계 6. 동물의 여행
7. 원시생물의 광학 8. 바이러스의 건축공학 9. 박테리아의 유전정보
10. 창조의 증언 11. 태초지구의 온난 12. 매몰과 지각변동
13. 홍수의 기록 14. 방주의 발견 15. 결 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