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셀 수 없이 많은 별


그림을 크게 보시려면 클릭하십시요.


별이 빛나는 밤! 밤하늘의 별을 보노라면 누구라도 우주의 신비에 대해서 궁금증을 느끼게 됩니다.(그림1)

아래 그림2는 유명한 화가 빈센트 반 고호가 프랑스에 있을 때 '론(Rhone)' 강 (江) 위에서 빛나는 북두칠성과 별이 빛나는 밤을 그린 그림입니다(그림2). '돈 맥클린'이라는 가수가 이 그림을 보고 '빈센트'라는 유명한 팝송("Starry starry night~")을 지어 빈센트 반 고호에게 바쳤습니다. 과학자뿐만 아니라 미술가, 음악가, 문학가들도 별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아름답고도 신비한 우주에는 수많은 별들이 빛나고 있는데요, 우주에 있 는 별은 모두 몇 개나 될까요(그림3)? 이것은 많은 사람들을 창조주께로 이 끄는 중요한 소재가 됩니다. 19세기까지만 하더라도 사람들은 하늘에 별이 약 6000개 정도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 후 천체망원경(그림4)이 발달되면서 하늘의 별이 굉장히 많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것은 천문대 안 에 설치되어있는 반사식(뉴턴식, 그림5)망원경입니다. 또 망원경으로는 보이 지 않고, 전파만 발산하는 별들도 많기 때문에 이러한 전파망원경(그림6)이 개발되 었습니다. 그리고 지구에는 먼지나 수증기가 많이 끼여 있어서 잘 안 보이니까 우주에까지 망원경을 띄워서 더욱 선명하게 별들을 관찰하게 되었 습니다. 그림7은 허블 우주망원경(Hubble Space Telescope)입니다. HST 라고 부르지요. '허블'이라는 유명한 천문학자의 이름을 따 왔습니다. 조만 간에 이것보다 10배 이상 더 잘 보이는 더욱 좋은 망원경이 나오도록 개발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첨단 망원경으로 우주를 관찰해보니까 하 늘이 별로 꽉 차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하늘에 별이 얼마나 많은지 한번 볼까요?

하늘은 별로 꽉 차있습니다(그림8). 이것은 밀가루 뿌려놓은 게 아닙니다. 하나 하나가 모두 스스로 빛을 내는 별들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사는 '푸른 하늘 은하수' 하는 은하계(Galaxy)의 일부입니다. 우리 은하계 안에만 해도 별이 1000억 개나 있습니다. 그리고 별 중에 그림9의 오른쪽에 있는 별들과 같이 길쭉하고 납작한 것들을 확대해 본 결과, 하나의 별이 아니고 1000억 개의 별들이 모인 은하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그림10). 이것은 안드로메다 은하입 니다. 과학자들은 우주 내에 이런 은하가 1000억 개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밝 혔습니다. 그러니까 하늘의 별은 1000억 개 곱하기 1000억 개, 즉 10의 22승 개나 되는 어마어마한 숫자입니다.

그런데 성경은 이러한 사실을 수 천년 전부터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33장 22절이나 창세기 22장 17절, 기타 성경의 여러 곳에 보면 "하 늘의 만상(별)은 셀 수 없이 많다, 바다의 모래와 같이 많다"고 말하고 있습 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오랜 세월동안 성경을 믿지 않고, 자기 눈만 믿고 3 천 개니 6천 개니 하다가 현재 1000억 개 곱하기 1000억 개나 되는 별이 있 음이 밝혀진 것입니다.

그리고 성경은 하늘의 별을 바다의 모래처럼 많다고 했는데, 굉장히 많다는 뜻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과학자들이 바다의 모래숫자를 실제로 측정해 보았는데, 놀랍게도 전 세계의 모래사장의 모든 모래 알갱이의 수는 정확히 1000억 개 곱하기 1000 억 개, 즉 10의 22승 개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그림11). 하나님은 아주 정 밀하신 분이라서 농담을 해도 수학적으로 아주 정확하게 표현하신 것입니다. 또한 성경은 하늘의 별은 셀 수 없이 많다라고 은유적으로 표현하였는데, 실제로 과학자들이 사람이 평생 근무시간 중에 세는 일만 했을 때 평생동안 세어서 10억 이상을 셀 수 없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인생이 참 짧지요? 성경이 언급한 하나 하나의 말들이 세세하게 다 옳았음이 증명된 것입니다.

하나님이 머리가 얼마나 좋은 분이신가 하면 시편 147편 4절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의과대학에서 미생물학을 가르치기 때문에 개강 초에 학 생들에게 병원성 세균의 이름을 외우도록 해서 시험을 치르게 합니다. 병원 성 세균의 숫자가 그저 수백 개 밖에 안됩니다. 그런데도 그 머리 똑똑하다 는 의대 학생들이 얼마나 고생을 하고, 제 욕을 많이 합니다. 힘든 일을 시 켰다는 거지요. 이름을 수백 개씩 외우는 일은 힘든 일입니다. 그런데 성경을 보십시오. "하나님은 별들을 다 이름대로 부르시는 도다." 하 나님은 1000억 개 곱하기 1000억 개나 되는 별들의 이름을 다 외우고 계시 는 분이십니다. 머리가 굉장히 똑똑하신 분이심을 알 수 있습니다.


앞페이지 | 다음페이지


창조과학 초기화면 | 우주의 신비와 4차원의 세계 목차 | 직전페이지
[ 찾 아 가 기 ]
목 차
1. 셀 수 없이 많은 별
2. 우주의 질서와 과학자의 고백
3. 기이한 천체들의 우주 쇼
4. 올바른 지식
5. 절묘한 적정성
6. 의도적 설계
7. 천체의 위치 선정
8. 다차원의 세계
9. 결 론